진료과목 안내
    백산동물병원 진료과목 안내입니다. 백산동물병원은 최상의 결과와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항상 연구하고 있습니다.
    안과
      • 고양이에서 눈과 관련된 질환으로는 감염에 의한 각막 및 결막 손상, 외상에 의한 물리적 각막궤양/천공, 안구돌출, 장기간의 포도막염에 의한 이차적인 백내장, 선/후천적인 망막분리 등이 있습니다. 고양이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허피스 바이러스 감염은 심한 경우 결막부종으로 인해 각막 유착에 이를 수 있고, 제때 치료하지 않는다면 실명의 위험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 고양이의 눈 질환은 고양이 백혈병, 전염성 복막염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과 주로 관련되기 때문에 안검사를 비롯한 다른 진단 검사들을 병행하여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적절한 치료 또는 관리 지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상에 의해 안구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이 있는 경우 안구 제거술을 실시합니다.

오랜 기간 만성적으로 결막염이나 포도막염을 앓았다면 이차적으로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단순 안검사
        • 제3안검탈출
        • 각막형광염색검사
      • 눈과 관련된 주요 증상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유루 (눈물), 눈곱, 결막부종, 결막충혈, 각막부종, 결막의 각막 유착, 케라틴 침착, 각막으로의 혈관신생, 전안방출혈 등이 있으며, 통증 반응으로 인해 눈을 심하게 비비기도 합니다.

진단을 위해서 단순 안검사, 각막형광염색검사, STT 눈물량 검사, 세균배양검사, PCR검사, 슬릿을 이용한 전안방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