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목 안내
    백산동물병원 진료과목 안내입니다. 백산동물병원은 최상의 결과와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항상 연구하고 있습니다.
    치과
      • 유치에서 영구치로 치아 교체가 이루어지고 나면, 식이 습관, 치아 관리 정도, 개체 차이에 따라 치석이 발생합니다. 고양이의 송곳니 치아는 골절로 부러지는 경우가 많으며, 방치될 경우 치수의 손상으로 인해 통증을 유발하고 식욕이 감소하는 등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성묘에서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해 심한 치주염과 치근 손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스케일링
        • 고양이치아 흡수성 병변
        • 치과 X-ray
      • 치아 및 치주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유연, 출혈, 구취, 식욕부진, 침울,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의 치주질환의 경우 전체 치아가 영향을 받아 통증을 매우 심하게 유발하고 발치를 해야하는 경우도 많아 6~12 개월 간격으로 정기적인 치아 상태 확인 및 스켈링이 필요하며, 심각한 치아 및 치근의 손상이 의심된다면 치아 방사선을 통한 정확한 영상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수 치료 후 레진을 이용한 치근 복구술로 손상된 치아의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